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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도민과 소통 및 민원처리 절차 등 서비스 향상 중점
교육은 전화응대 민원서비스 친절 교육에 이어 악성·고충민원 증가 추세에 따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고충민원 처리제도 소개 및 대응기법 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교육은 최소 인원으로 진행하고 인터넷 망을 통한 양방향 텔레비전 서비스를 활용해 전직원 대상 비대면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도 관계자는 “매년 민원응대 역량강화를 위해 친절도 조사와 교육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민원행정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시사픽] 충남도는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하반기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전화응대 민원서비스 친절 교육에 이어 악성·고충민원 증가 추세에 따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고충민원 처리제도 소개 및 대응기법 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교육은 최소 인원으로 진행하고 인터넷 망을 통한 양방향 텔레비전 서비스를 활용해 전직원 대상 비대면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도 관계자는 “매년 민원응대 역량강화를 위해 친절도 조사와 교육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민원행정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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