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계룡시, 2023년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2.09.15 10: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민선8기 미래 행복 도시로의 새로운 비상
    계룡시, 2023년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시사픽] 계룡시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정책자문위원장과 간부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23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출범에 따른 미래행복도시 구현을 위한 다양한 신규 시책과 코로나19 이후 다가올 생활문화 및 사회 변화 대응을 위한 행정혁신 방안과 첨단 스마트도시 조성 기반 마련 등을 위한 각종 시책 등 총 93건의 시책이 보고됐다.

    특히 내년도 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발굴, 특별한 날을 시민과 함께 기념하고 기쁨을 공유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주요시책 사업으로는 개청 20주년 계룡미래100년 경축행사 추진 계룡시 혁신-NEW 성장정책 발굴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계룡시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구축 자연친화 힐링빌리지 조성 신도안 역사 재조명 기획 공연 친환경 생태 소하천 정비사업 신도초 주변 그린뉴딜 지중화사업 치매어르신을 위한 인공지능 돌봄로봇 지원 사업 호국의 길 조성 등이 보고됐다.

    이응우 시장은“오늘 보고된 다양한 시책 사없들이 내년에 차질없이 추진되어 민선8기 시정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날 보고된 시책에 대해 사업 타당성 검토 등 보완 절차를 거친 후 사업의 우선순위에 따라 예산에 반영해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