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세종시교육청은 새학기 마음건강교육주간을 맞이해 3월 21일부터 4월 1일까지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하는 등굣길 마음건강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종시교육청과 학교,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가 함께 마음건강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학교 마음건강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3월 21일 아름고를 시작으로 4월 1일까지 종촌고 새롬중, 해밀고 다빛초, 어진중 순으로 진행된다.
학교별로 학생, 교사, 세종시교육청,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와 함께 마음소통창구 정보제공, 마음건강 피켓 홍보, 마음이 건강한 세종이와 자람이 스티커 배부 등 학교별 마음건강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3월 마음건강 교육주간에 따라 학부모와 담임 간 집중 상담, 학생 간 또래 상담과 멘토링제, 학생과 교사 간 멘토링제, 사회정서교육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교 상황에 맞게 운영하도록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마음건강 문화 조성을 위해서 노력하고 마음건강 위기 학생에게 정서적인 지지와 도움의 손길이 닿도록 힘쓰겠다” 라며 학생들이 마음건강을 키워 학교와 가정, 사회 모두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캠페인에 이어 4월초 부터는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안심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