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노사민정 하부협의체 첫 시동

기사입력 2023.03.17 16: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 하부협의체 합동 연수 개최…안전 등 6개 분야 22개 사업 추진
    충남노사민정 하부협의체 첫 시동

     

    [시사픽] 충남도는 안전 등 올해 6개 분야 22개 사업을 추진하는 ‘충남노사민정협의회’의 하부협의체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이날 덕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조모연 도 일자리노동정책과장과 강흥진 충남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충남노사민정협의회 하부협의체 합동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분과위원회 위촉장 수여, 노사민정 사업계획과 하부협의체 구성 및 운영계획 보고 분과위원회 회의 등 순으로 진행했다.

    도는 실무위원회와 분과위원회 등 협의체 위원 106명을 위촉하고 분과위원회별 위원장 및 간사를 선출했으며 분과별 사업 운영 방향과 세부 사업 계획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이어 지역단위 노사민정 거버넌스의 운영과 사회적 대화 활성화를 통해 ‘안전과 산업전환 대응 체계 구축의 고도화’ 및 ‘지역사회의 중심적 거버넌스로 위상 강화’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하부협의체는 실무위원회와 6개 분과위원회, 3개 특별위원회 소속 150여명이 의제별 실행사업의 추진과 사회적 대화를 담당한다.

    분과위원회는 노사관계 안전한 일터 일자리 노동권익 노사 공동 훈련 광역·기초 분과이며 노사민정협의회 참여기관 실무담당자와 의제별 전문가 등이 참여해 6개 분야 22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모연 도 일자리노동정책과장은 “하부협의체는 충남노사민정협의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라며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모아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의 대표적 거버넌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