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9-29 22:33

  • 맑음속초16.5℃
  • 맑음18.1℃
  • 맑음철원18.2℃
  • 맑음동두천21.2℃
  • 맑음파주18.8℃
  • 맑음대관령10.5℃
  • 맑음춘천19.2℃
  • 맑음백령도21.1℃
  • 맑음북강릉17.7℃
  • 맑음강릉18.0℃
  • 맑음동해17.0℃
  • 맑음서울22.8℃
  • 맑음인천23.8℃
  • 맑음원주19.4℃
  • 구름조금울릉도21.0℃
  • 구름조금수원23.9℃
  • 맑음영월16.9℃
  • 맑음충주19.2℃
  • 맑음서산19.9℃
  • 맑음울진17.5℃
  • 맑음청주22.9℃
  • 맑음대전21.2℃
  • 맑음추풍령16.2℃
  • 맑음안동17.6℃
  • 맑음상주17.7℃
  • 구름조금포항20.6℃
  • 맑음군산22.8℃
  • 맑음대구19.0℃
  • 맑음전주22.6℃
  • 맑음울산20.3℃
  • 맑음창원21.5℃
  • 맑음광주21.7℃
  • 맑음부산21.4℃
  • 맑음통영22.0℃
  • 맑음목포23.5℃
  • 맑음여수23.4℃
  • 맑음흑산도22.4℃
  • 맑음완도20.8℃
  • 맑음고창21.2℃
  • 맑음순천15.8℃
  • 맑음홍성(예)20.3℃
  • 맑음21.0℃
  • 맑음제주22.9℃
  • 맑음고산21.8℃
  • 맑음성산24.6℃
  • 맑음서귀포23.6℃
  • 맑음진주17.5℃
  • 맑음강화20.5℃
  • 맑음양평20.2℃
  • 맑음이천19.4℃
  • 맑음인제15.9℃
  • 맑음홍천18.6℃
  • 맑음태백11.5℃
  • 맑음정선군14.5℃
  • 맑음제천16.7℃
  • 맑음보은16.3℃
  • 맑음천안18.4℃
  • 맑음보령23.8℃
  • 맑음부여19.7℃
  • 맑음금산17.9℃
  • 맑음20.8℃
  • 맑음부안22.5℃
  • 맑음임실18.3℃
  • 맑음정읍20.6℃
  • 맑음남원21.6℃
  • 맑음장수15.1℃
  • 맑음고창군23.0℃
  • 맑음영광군21.1℃
  • 구름조금김해시20.9℃
  • 맑음순창군19.2℃
  • 맑음북창원21.2℃
  • 맑음양산시21.7℃
  • 맑음보성군19.2℃
  • 맑음강진군21.0℃
  • 맑음장흥20.5℃
  • 맑음해남20.6℃
  • 맑음고흥22.6℃
  • 맑음의령군16.8℃
  • 맑음함양군16.5℃
  • 맑음광양시21.4℃
  • 맑음진도군20.1℃
  • 맑음봉화13.7℃
  • 맑음영주15.3℃
  • 맑음문경16.2℃
  • 맑음청송군13.3℃
  • 맑음영덕16.9℃
  • 맑음의성15.4℃
  • 맑음구미16.5℃
  • 맑음영천16.5℃
  • 맑음경주시18.5℃
  • 맑음거창15.5℃
  • 맑음합천16.5℃
  • 맑음밀양19.5℃
  • 맑음산청16.8℃
  • 맑음거제21.7℃
  • 맑음남해20.9℃
  • 맑음22.0℃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공공기관 최고·최다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공공기관 최고·최다 수상

도, 공공종합·인터넷소통·메타버스소통 부문 대상…숏폼 등 콘텐츠 경쟁력 입증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공공기관 최고·최다 수상

 

[시사픽] 충남도가 전국 최고 수준의 소통·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소통어워즈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도는 2018년 이후 5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도는 지난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최고상인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공공종합 대상을 비롯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메타버스소통대상 등 3개 상을 거머줬다.

이는 공공기관으로서는 최다수상이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방송통신위원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관련 시상식으로 전국 공공기관·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도는 콘텐츠 경쟁력지수, 소통지수, 운영성 등을 평가한 결과, 종합지수 86.24점으로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중심으로 숏폼과 참여기반 콘텐츠 개발에 주력해 각 평가 지수가 전반적으로 상향됐다는 평을 받았으며 특히 증강현실 필터·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참여형 기반 콘텐츠 개발이 호평받았다.

또 올해 도의 정책과 비전을 쉽고 친근감 있게 전달하고자 기획한 유튜브 숏폼 드라마 ‘너두와 충남’ 장 이장 편으로 단기간에 200만 회 이상의 조회수, 3,000명 이상의 구독자 수 증가 등의 성과를 낸 점,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등 지역 국제행사 홍보에 다양한 숏폼 형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도 이번 평가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아울러 누리집과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상황, 재난 안전 대응 상황을 투명하고 정확하게 전달한 점과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국내외 여행 수요에 맞게 문화관광 카드뉴스로 도내 명소 등을 시의적절하게 소개한 점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일교 공보관은 “앞으로도 도정 소식은 물론, 도내 관광지·지역축제 등 관심이 높은 여러 정보를 더 쉽고 재미있게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홍보 방식의 빠른 변화에 대응해 진정성과 감동, 웃음을 담은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